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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EP 1이용약관 동의

    • STEP 2회원정보 입력

    • STEP 3회원가입 완료

    구매이용약관

    • add쇼핑 구매 회원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애드(ADD)(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 add쇼핑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오픈마켓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 제 2 조 (정의)
        • 1. "몰"이란 add쇼핑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오픈마켓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이라 함은 배송조회를 위한 약식 회원가입을 하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제 3 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오픈마켓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3.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5.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② 판매자에게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안내
          • ③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제공 및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몰"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3.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판매자의 동의 없이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 제 6 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이때 잔여 포인트(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 제 9 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9조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6. 결제방법의 선택
      • 제 10 조 (계약의 성립)
        •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 제 11 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전자 화폐에 의한 결제
        •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마일리지)에 의한 결제
        •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 제 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제 13 조 (재화등의 공급)
        • 1. “몰”은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 2. “몰”은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제 15 조 (청약철회 등)
        •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계약이 진행된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재화등이 훼손,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되어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 3.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⑤ 기타 구매자가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4. 이용자는 구매확정기간이 지난 이후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으며, 구매확정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구매확정은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경과 후 8일차에 자동으로 구매확정 처리됩니다.
          • ②소비자는 구매확정 보류를 할 수 있고, 소비자 혹은 판매자가 “몰”에게 구매확정 보류 해제 요청을 하기 전까지 자동 구매확정 처리가 보류됩니다.
          • ③구매확정 보류는 “몰”의 고객게시판을 이용하거나,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 ④고객게시판을 이용할 시, 구매확정 보류 처리까지는 영업일 기준 2일~3일이 소요됩니다.
      • 제 1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몰”은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 2.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 3.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 4.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 5.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 6. “몰”이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판매자가 상당 기간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구매자가 거래 취소를 요구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몰”은 개별적인 정책으로 구매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미리 해당 내용을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 7. “몰”은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에 대한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면 구매자에게서 교환이나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 8. “몰”은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제 17 조 (포인트(마일리지) 적립)
        • 1. add쇼핑에서 제공되는 절차를 이행하면 포인트(마일리지)를 부여 받게 됩니다. 포인트(마일리지) 적립을 위하여 특정 "회원"의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 내 화면에 적립 금액으로 명시된 금액만큼의 포인트(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이는 "내포인트(마일리지)내역"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포인트(마일리지)의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 18 조 (포인트(마일리지) 몰 및 제휴 콘텐츠 이용)
        • 1. "몰"이용자는 포인트(마일리지)를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 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⑥ 결제방법의 선택.
        • 2. 포인트(마일리지)의 사용은 일 포인트(마일리지) (1 포인트)당 일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3. 포인트(마일리지)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4. 회사가 제휴한 콘텐츠를 회원이 가용포인트(마일리지)를 지불하여 구매 시 제휴사의 계약 및 사정에 따라 바코드 혹은 제품 등이 전송됨으로써 적법하게 공급한 것으로 봅니다.
        • 5. 회원은 포인트(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제 19 조 (포인트(마일리지) 정정, 취소 및 소멸)
        • 1. 포인트(마일리지)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로그인을 하지 않는 등 서비스 이용을 중단한지 1년이 경과되면 포인트(마일리지)는 전부 소멸됩니다.
      • 제 20 조 (대리행위의 부인)

        “몰”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 21 조 (보증의 부인)

        “몰”은 “몰”이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제 22 조 (서비스 이용료)

        “몰”은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몰”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 제 23 조 (개인정보보호)
        • 1.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① 성명
          • ② 아이핀, 휴대폰 본인인증(회원의 경우), 생년월일
          • ③ 주소
          • ④ SMS수신여부, 메일수신여부
          • ⑤ 희망ID (회원의 경우)
          •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⑦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③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합니다.
        •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귀하는 홈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거부한 내용에 대해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제 24 조 ("몰"의 의무)
        •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 25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2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제 26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몰”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몰"과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 27 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8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29 조 (분쟁해결)
        •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제 30 조 (회사의 면책)
        •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3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1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 add쇼핑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제1장 총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애드(ADD)(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https://addshopping.co.kr/; 이하 ‘쇼핑몰’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포인트(마일리지)’)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자 가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제 2 조 (정의)
        • ①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 3.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 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 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 5. ‘이용자’라 함은 회사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 회원을 말합니다.
          • 6. ‘이용자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7.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8.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9.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 ②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정한 바에 따른다.
      •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사이트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쇼핑몰’을 말합니다. 이하에서 같습니다)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제 4 조 (거래내용의 확인)
        • ① 회사는 ‘쇼핑몰‘의 ‘마이 페이지’ 조회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 ②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 3.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 4. 거래일자
          •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 6.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 ③ 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2.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 ④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1.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8
          • 2. 이메일 주소: md@addshopping.co.kr
          • 3. 전화번호: 02-6953-6180
      • 제 5 조 (오류의 정정 등)
        •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 제 6 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 7 조 (거래지시의 철회 등)
        • ① 이용자가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4조 제4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5조 및 제20조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 ②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8 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 제 9 조 (회사의 책임)
        • ①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단,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 주체이거나 사용, 관리 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로서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 2.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 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 제 10 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①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 ③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제 11 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 제 12 조 (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 13 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 제 14 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제 15 조 (거래지시의 철회)
        • ①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날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 제 16 조 (접근매체의 관리)
        • ①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 제 17 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쇼핑몰’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회사가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 2. ‘선불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 3.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운영의 사이트에 입점한 자로서,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 4.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운영의 사이트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자’라 함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말합니다.
      • 제 18 조 (적용범위)

        본 장은 이용자가 ‘쇼핑몰’을 통한 선불식 통신판매를 이용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 제 19 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 ①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한다. 이하 제2항 및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 ③ 회사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 제 20 조 (거래지시의 철회)
        • ① 이용자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 제 21 조 (준용규정)

        제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는 본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에 준용합니다.

      제4장 선불전자지급수단(포인트(마일리지))

      • 제 22 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선불전자지급수단은 ‘포인트(마일리지)’와 같이 재화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미리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발행한 결제수단으로, 전자금융거래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 2. ‘포인트(마일리지)’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한 것으로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하며, 이용자가 유상으로 구매하거나 회사가 무상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포인트(마일리지)’를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 4. ‘판매자’라 함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고 ‘포인트(마일리지)’를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받는 자를 말합니다. 5. 본 장에서 ‘접근매체’라 함은 ‘포인트(마일리지)’를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지급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 제 23 조 (접근매체의 관리)
        •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포인트(마일리지)’나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의 통지를 받기 전에 발생하는 저장된 금액에 대한 손해에 대하 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② 제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 제1항 내지 제3항은 본장 선불 전자지급수단(‘포인트(마일리지)’)에 준용합니다.
      • 제 24 조 (환급 등)
        • ① 이용자가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포인트(마일리지)’의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하며, 기한 및 이용방법은 ‘포인트(마일리지)’ 발행시의 공지내용 및 홈페이지내 ‘나의 포인트(마일리지)관리’,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 25 조 (이용제한)

        ‘포인트(마일리지)’는 순금, 상품권 등 불법적인 현금화 우려가 있는 일부 상품의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부칙

      제 1 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20.11.26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 add쇼핑 개인정보 처리방침

      애드(ADD)(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이하 "정통망법"이라 함)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공개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법령의 개정이나 당사 내부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시나 사이트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용어의 정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의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쇼핑몰"이라 함은 애드(ADD)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② "애드(ADD)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란 "회사"에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모바일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③ "애드(ADD) 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이란 "회사"에게 개인정보제공의 동의와 함께 회원등록을 하고 ID를 부여 받은 회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회원등록을 하시면 포인트(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을 위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add쇼핑)에 회원가입이 됩니다.
      • ④ "이용자"라 함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1. 수집/이용 목적.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 ② 회사는 고객이 회원가입을 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애드(ADD)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것이며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보다 더 유용한 정보를 선택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 ③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아래의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가. 필수항목
              •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핀 인증값(DI,CI) : 이용자 본인 식별을 위한 목적
              • - 전자메일주소, 메일수신여부 : 계약이행에 대한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목적
              • - 배송지 주소, 휴대폰번호 : 고객이 주문하신 상품 및 경품 배송을 위한 목적
              • - SMS수신여부, 생년월일, 성별 : 할인쿠폰, 특가상품 정보, 포인트(마일리지) 혜택 등의 발송을 위한 목적
              • - 법정대리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자메일주소, 휴대폰번호, 통신사정보 :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한 법정대리인 동의 확인을 위한 목적
              • - IP Address,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자동으로 생성 되는 개인정보) :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등
            • 나. 선택항목
              • - 전화번호 : 고객이 주문하신 상품 및 경품 배송을 위한 목적
        • ⑤ 회사는 고객님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2. 3자 제공시 제공 받는 자의 성명,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항목
        • ① 회사는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사전에 고객에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에 대해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거나 회원 가입시 별도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고객이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 ③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 형사소송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파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등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다.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절차 및 방법
        •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전자상거래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련법령 및 회사 내부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다.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마.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바.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 사. 사이트 접속에 관한 기록 : 3개월
          • 아. 부정 이용 기록 : 1년
          • 자. 잔여 포인트(마일리지) 처리 및 부정가입 방지를 위한 탈퇴회원정보 : 1개월
        • ② 회원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회원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소정의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후 지체 없이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③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회원은 가입 시 동의한 내용에 대해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당사의 사이트에 로그인 후, "고객센터>회원탈퇴하기"에서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에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신속하게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단, 회원ID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법령에서 규정하는 회원거래정보의 보존기간 동안의 보관의무의 이행,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이므로, 탈퇴후 동일 ID로의 재가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를 철회 하는 데는 일정 시간이 소요되며 소요되는 시간 동안 마케팅에 활용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회원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신속하게 처리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④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4. 개인정보 취급 위탁시, 위탁 업무의 내용 및 수탁자
        • ①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 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 내에서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대한통운, 한진택배,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및 기타 택배사 상품배송업무 KG이니시스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NICE평가정보 실명본인인증 판매자(입점사) 주문상품의 배송(예약),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 5.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6. 개인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회사는 다른 많은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cookie)'는 회원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가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4KB 미만의 텍스트로 이뤄진 소량의 정보입니다.
        • ② 회원께서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회사의 컴퓨터는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여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개인정보>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쿠키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쿠키차단"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님께서 쿠키에 대한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로 설정한 경우에는 해당 웹 페이지에 일정부분에 대해서 접근할 때마다 회원님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password)를 다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하며.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수집된 회원의 ID는 타겟(Target) 마케팅 등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애드(ADD) 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보호 운영관리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8.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성명, 관련 업무 처리 부서 명칭 및 연락처
        •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회원의 의견수렴과 불만처리를 위하여 회원관리자를 지정해서 해당업무를 수행하도록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님과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민원처리센터]
          • - 전자우편 : add@addshopping.co.kr
          • - 전화번호 : 1522-6110
          • - 팩스번호 : 0504-342-4117
          • - 주 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8
        • ④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 9.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add쇼핑 웹사이트 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 - 공고일자: 2020년 11월 26일
        • - 시행일자: 공고일자로 부터 7일 후
        • - 시행일자 : 2020년 12월 03일
      •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 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 4)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 5)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조치
          •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하여 업무 담당자별 한 개의 사용자 계정을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 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접근 제한 시스템과 유출 시도 탐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4) 또한, 개인정보가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거나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업무용 컴퓨터에는 전용선 등 안전한 접속수단에 의한 접속만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 암호화 기술의 적용

          회사는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수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 라. 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마.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고 일 1회 PC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정 프로그램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가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바. 개인정보의 안정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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