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7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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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약관은 애드(ADD)(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쇼핑몰’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https://addshopping.co.kr/, 이하 "add쇼핑"이라 함)와 스마트폰 등 이동 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add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모바일 add쇼핑”이라고 합니다)에 판매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 관련 판매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add쇼핑”은 회사가 구매회원과 판매 회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add쇼핑은 이용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이용자와 판매 회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이용자와 판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상품선정, 배송책임, 반품/환불, 분쟁처리 등의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 회원 또는 판매 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 회원과 판매 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이 이 약관 제8조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해지, 판매활동의 제한 또는 정산금의 지급 보류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이용계약의 기간은 판매회원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개별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삭제된 상품의 판매서비스이용료 및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판매회원은 구매자의 CS 불만족 또는 분쟁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인력 또는 설비(게시판, 긴급메시지, 고객응대 전화) 등을 성실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만일 필요한 인력 또는 설비의 부족을 방치하여 구매자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무재고 재판매란 스스로 재고를 보유하지 않은 판매회원이 다른 오프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으로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구매자가 해당 쿠폰을 적용한 조건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경우 재고를 보유한 다른 판매자에게 재주문하여 구매자의 배송지로 배송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판매회원이 위와 같은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고,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add쇼핑” 사이트의 회원으로서 “add쇼핑” 사이트의 약관,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제한 또는 이용정지 등의 제재조치를 받은 경우, 회사는 당해 판매회원에게 “add쇼핑” 사이트에서와 동일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허위 배송 정보 입력 금지란 허위로 발송 사실을 입력하거나 발송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운송장 번호를 미리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로 인해구매자의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차 배송일 안내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1항에 의거하여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 영업일내에 상품을 발송하지 못한 경우 이 사실을 구매자에게 알려야 함을 의미합니다. SCM 내에 발송예정일입력/지연예고를 진행하거나 해당 사실을 구매자에게 유선으로 통보하고 1차 발송 지연에 대한 양해를 구한 후 2차 발송 가능일에 대한 구매자의 안내를 진행함을 말합니다. 발송 지연 미 안내로 인한 구매자 피해나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아래 규정에 따라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이 다음 각 항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제 1 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20.11.26일부터 적용됩니다.
이 약관은 애드(ADD)(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https://addshopping.co.kr/; 이하 ‘쇼핑몰’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포인트(마일리지)’)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자 가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장은 이용자가 ‘쇼핑몰’을 통한 선불식 통신판매를 이용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제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는 본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에 준용합니다.
‘포인트(마일리지)’는 순금, 상품권 등 불법적인 현금화 우려가 있는 일부 상품의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애드(ADD)(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법률"(이하 "정통망법"이라 함)등 모든 관련법규를 준수하며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공개를 통하여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법령의 개정이나 당사 내부방침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시나 사이트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의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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